JAVA/생활코딩 JAVA 객체지향
JAVA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4.1. 클래스 - 존재 이유와 기본형식
꿈꾸는개발자maker
2022. 1. 31. 17:55
728x90
JAVA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4.1. 클래스 - 존재 이유와 기본형식
클래스 존재 이유 : 정리정돈
- 메소드 코드가 1억줄이라면 복잡성은 헬
새로 클래스를 생성하고 전에 수업에서 만든 메소드들을 class 안으로 이사시키자
그리고 메인 메소드에서 해당 메소드들을 호출하는 명령어 코드 앞에 클래스명 추가(경로지정 작업)
전체코드
// OOP 4.1 : 클래스 - 존재 이유와 기본형식
class Print04_1 {
public static String delimiter = "";
public static void A() {
// ... 1억줄 코드
System.out.println(delimiter); // printA() 메소드 안에 delimiter가 없다면
System.out.println("A"); // 이 파일 클래스(메인 메소드 위에)에서 찾아서 사용
System.out.println("A"); //
}
public static void B() {
// ... 1억줄 코드
System.out.println(delimiter);
System.out.println("B");
System.out.println("B");
}
// 메소드가 1억개라면 헬 난이도 복잡도
// 구원자는 class
// 새로운 클라스를 만들어서 정리하자
// class print04를 생성하고 같은 주제인 메소드들을 안으로 이사시킴
}
public class OOP04_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rint04_1.delimiter = "----"; // 추가 경로지정 : 클래스명. 추가
Print04_1.A();
Print04_1.A();
Print04_1.delimiter = "====";
Print04_1.B();
Print04_1.B();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