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016. 객체란?
처음 기초 교재나 수업을 들어보면 객체라는 말을 안들어 볼 수가 없을 수가 없을정도 여러번 나오는 단어인데 정작 이 의미를 정확히 몰라서 해당 내용이 이해가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구글링해보면 객체에 대해서 여러 글들이 존재했지만 그나마 가장 이해가 됬던게 위키여서 자료로 남겨두었다.
객체란 아주 심플하게 한마디로 정리하면,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또는 식별자에 의해 참조되는 '공간(주소)'이다.
구체적으로 객체는 변수, 자료구조, 함수 또는 메소드가 될 수 있다.
객체란?
1)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데이터'이며,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단위 중 하나
2)식별자(identifier)에 의해 참조되는 '공간' or '주소'
위의 설명을 파이썬에서 예를들면,
a = 1
변수 a를 설정하면 이 a의 값이 직접적으로 메모리 저장되는 것이라 이 a가 있는 주소를 메모리에 저장한다고 한다. 이게 식별자(identifier)에 의해 참조되는 공간이다.
이는 객체지향 프로그램(OOP)과 연관이 있다고 하는데 더가면 너무 복잡하므로 일단 여기까지만 알도록 하자.
728x90
반응형
'Python > review of learn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Python] 017. 객체지향 언어란 - 특징 - (0) | 2021.09.24 |
---|---|
[Python] 017. 객체지향 언어란? - 기본 구성 요소 - (0) | 2021.09.23 |
[Python] 015. 함수 filter, lambda (0) | 2021.08.25 |
[Python] 014. error message - list is not callable (0) | 2021.08.25 |
[Python] 013. 결과값과 변수 (0) | 2021.08.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