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코딩하는 것이 손과 발을 움직이듯 자연스러워지도록!

 

다른 ArrayList의 값을 변수 통째로 불러와 얇은카피(shallow copy)해서 addAll의 효과를 낼 수 있다!

ArrayList<Student> al = new ArrayList<>();
// 1-1. // add(E e):boolean
al.add(new Student("a",10));
al.add(new Student("b",10));
System.out.println(al); // [a(10점), b(10점)]

ArrayList<Student> al2 = new ArrayList<>(al); // shallow copy
System.out.println(al2); // [a(10점), b(10점)]

 

indexOf(Object o): int
해당 객체의 인덱스번호 반환
해당 값이 없을경우 -1 반환

System.out.println(al.indexOf(new Student("-c",10))); // -1
System.out.println(al.indexOf(new Student("c",10))); // 2

 

 

 

 

 

 ArrayList<Student> al = new ArrayList<>();
        // 1-1. // add(E e):boolean
        al.add(new Student("a",10));
        al.add(new Student("b",10));
        System.out.println(al); // [a(10점), b(10점)]

        ArrayList<Student> al2 = new ArrayList<>(al); // shallow copy
        System.out.println(al2); // [a(10점), b(10점)]

        // 1-2. add(int index, E element):void
        al.add(2,new Student("c",10));
        System.out.println(al); // [a(10점), b(10점), c(10점)]

        // 2. size()
        System.out.println(al.size()); // 3

        // 3.remove()
        // remove(int index):E
        // remove(Object o):boolean
        al2.remove(1);
        System.out.println(al2); // [a(10점)]
        System.out.println(al2.remove(0)); // a(10점) <- 지운 객체 반환
        System.out.println(al2); // []

        al2.addAll(al);

        // 4. set()
        // set(int index, E e):E
        // == replace 대체
        al2.set(2,new Student("d",10));
        System.out.println(al2); // [a(10점), b(10점), d(10점)]
        System.out.println(al2.set(2, new Student("e",10))); // d(10점) <- 교체한 객체
        System.out.println(al2); // [a(10점), b(10점), e(10점)]
        System.out.println();


        // 5. get()
        // get(int index):E
        System.out.println(al.get(1)); // b(10점)

        System.out.println();
        for(Student a : al){
            System.out.println(a); // a(10점) b(10점) c(10점)
        }
        for(Student a : al){
            System.out.println(al);
//            [a(10점), b(10점), c(10점)]
//            [a(10점), b(10점), c(10점)]
//            [a(10점), b(10점), c(10점)]
        }


        // 6. contains(Object) : boolean
        // 해당 객체를 포함한지 true/false반환

        System.out.println(al.contains(new Student("a",10))); // true
        if(al.contains(new Student("a",10))){
            System.out.println("al안에 a가 있으면 출력하기"); // al안에 a가 있으면 출력하기
        }


        // 7. indexOf(Object o): int
        // 해당 객체의 인덱스번호 반환
        // 해당 값이 없을경우 -1 반환
        System.out.println(al.indexOf(new Student("-c",10))); // -1
        System.out.println(al.indexOf(new Student("c",10))); // 2


        // 8. equals(Object o):boolean
        // 지정된 객체와 목록이 같은지 비교

        System.out.println(al.equals(new Student("a",10))); // false


        // 9. clear()
        // clear():void
        al.clear();
        System.out.println(al); // []

        // 10. isEmpty():boolean
        al.isEmpty();
        System.out.println(al); //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